1. Object Class
1) 모든 클래스의 최고 조상이다.
2) 오직 11개의 메서드만을 가지고 있다.
3) notify(), wait() 등은 쓰레드와 관련된 메서드이다.
4) finalize()는 거의 사용 안 하지만, 생성자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객체가 소멸될 때 사용된다.
5) clone()은 객체 자신의 복사본을 반환한다.
6) getClass() 객체 자신의 클래스 정보를 담고 있는 Class 인스턴스를 반환한다. 즉, 설계도 객체로 모든 정보를 전달한다. -> 객체 생성, 객체 정보를 받을 수 있다. -> ReflectionAPI라고 한다.
7) 오버라이딩을 안 해도 되지만, 내가 원하는 용도에 맞춰 쓰려면 오버라이딩 해서 사용하는게 좋다.
2. equals()
1) 객체 자신(this)과 주어진 객체(obj)를 비교한다.
2) 같으면 true를 반환, 다르면 false를 반환한다.
3) 위 그림같은 경우 같은 값이지만,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False가 반환된다. 따라서 아래와 같이 수정해야 한다.
4) 인스턴스 변수(iv)의 값을 비교하도록 eqauls()를 오버라이딩 해야 한다.
'프로그래밍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3. Java StringBuffer (0) | 2023.02.26 |
---|---|
42. Java String 클래스 (0) | 2023.02.26 |
40. Java hashCode(), toString() (0) | 2023.02.24 |
39. Java 프로그램 오류, 예외처리(try-catch) (0) | 2023.02.24 |
38. Java 익명클래스 (0) | 2023.02.23 |
댓글